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요즘 청년 문화는 카페문화를 빼고 이야기하기 힘들다. 카페는 만남과 소통의 공간일 뿐 아니라 공부, 스터디, 세미나 등 장소로까지 개념이 확대돼 있다.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청년층이 편한 분위기에서 취업지원서비스를 통합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난해 10월 ‘성수동 수제화갤러리카페 수다’((성동구 상원6나길 22-11, 성동지역경제혁신센터 1층)에 청년 일자리카페를 마련, 청년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취업교육을 하고 있다.
수제화갤러리 카페 수다는 수제화 장인이 만든 구두를 구경하고 구매하면서 커피도 마실 수 있는 공간으로 성수동 수제화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조성됐다.
구는 청년 이용객이 많은 점에 착안, 이 곳에 일자리카페를 개설했다.
청년 일자리카페 ‘수다’에서는 스터디룸이 무료로 제공되며, 카페 내에 키오스크가 설치돼 있어 기업 채용 정보와 일자리카페에서 제공하는 취업 특강, 취업 상담 등 프로그램도 검색할 수 있다.
또 구는 20일부터 일자리 청년 구직자(19 ~ 39세)를 위한 이력서 및 자소서 클리닉, 모의 면접 특강 등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매월 운영될 계획이다.
4월 프로그램으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일 상담소 이강엽 대표), 면접특강 및 모의 면접(前 현대엔지니어링 인사팀 이택준 컨설턴트), 마케팅 분야 현직자 특강 및 멘토링(소니코리아 마케팅팀 고재훈 멘토)가 준비돼 있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 참여를 원하는 청년 구직자는 성동구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팩스(2286-5944) 또는 이메일(hiacantas@sd.go.kr )로 신청하면 되고 궁금한 사항은 성동구 일자리정책과(2286-6387)로 문의하면 된다.
성동구는 5월에는 수제화갤러리 카페 ‘수다’ 뿐 아니라 서울숲 언더스탠드에비뉴 내 파워스탠드와 성동구립도서관에도 청년 일자리카페를 추가 조성해 더 많은 청년 구직자가 더 편리하게 취업 지원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역대 최악의 청년 실업률로 취업준비 부담이 더욱 가중되고 있는데 일자리카페가 청년들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자신의 역량과 전문성을 최대한 강화시킬 수 있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