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경기도 축구 동호인들의 향연인 “2017 경기도지사기 축구대회”가 오는 3월 10일부터 4월 9일까지 광주시 곤지암생활체육공원을 비롯한 보조구장에서 개최된다.
경기도축구협회 주최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체육단체 통합 이후 처음 치러지는 대회로 축구 동호인들의 단합을 도모하고 경기도민의 대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학원부(고등부)와 생활부(30대, 40대, 50대, 60대, 70대, 여성, 어린이)로 나뉘어 열띤 경쟁이 펼쳐진다.
대회 유치를 확정한 광주시는 경기장 정비와 손님맞이 준비에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시는 도내 단일종목으로 최대 체육대회인 도지사기 축구대회 기간 동안 1만여 명의 선수단과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이번 도지사기 축구대회가 어느 때보다 큰 규모로 치러지는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