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재)시흥시 도시재생 지원센터는 지난 13일 경기 중소기업종합지원 센터 희망 실에서‘경기도 도시재생 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가졌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이우종 경기도 도시재생 지원센터장과 김상신 시흥시 도시재생 지원센터장,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평택시 도시재생 지원센터, 의왕시 통합 도시재생 지원센터와‘도시재생 주체 간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 세부내용은 도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인적교류를 증진하여 도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협력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각 도시재생 지원센터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재)시흥시 도시재생 지원센터장은 “도내 도시재생 지원센터들과의 긴밀한 관계망을 형성하여 도시재생사업이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을 모색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