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안성시는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 규제개혁 시‧군 평가'에서 대상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 주관으로 추진된 이번 평가는 인프라 구축, 규제개선, 시책참여 등 3개 지표 16개 항목에 대해 도내 31개 시·군 인구수 기준으로 3개 그룹으로 나눠 전체 대상 1개, 그룹별 최우수, 우수, 장력 각 1개 시‧군을 선정하였다.
안성시는 심사위원 만장일치 만점을 받아 최고의 실적을 거뒀으며, 자치단체가 해결 할 수 있는 창의성이 돋보이는 시책으로 틈새를 찾아내서 내발적 규제개혁을 추진한 것이 높이 평가 받았다.
이로써, 안성시는 행자부 주관 전국 지방규제개혁평가 2년 연속 수상에 이어 경기도 규제개혁추진평가에서 또 다시 대상으로 선정되어 규제개혁 최강 우수지자체로써 입지를 굳혔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안성시는 적극적인 의지와 노력으로 시민과 기업을 위한 규제개혁을 추진해 왔으며, 앞으로도 기업 활동과 투자유치, 시민의 편의 증진을 위한 규제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