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안성시는 12월 9일, 중앙도서관 2층 다목적 홀에서 시민들이 발표하고 시민들이 평가하는 ‘안성시민 제안한마당’ 발표대회를 열었다.
시는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5일까지 25일 동안 시민들을 대상으로 ‘안성시 발전을 위한 시민아이디어 공모' 라는 주제로 시민제안 공모를 진행했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시민제안은 총 30건으로 시 관련부서의 1차 검토를 거쳐 발표제안 9건을 선정했으며 현장발표와, 질의응답, 시민평가단의 전자투표, 전문심사단의 평가를 거쳐 ‘TOP 7’이 결정되었다.
‘TOP 7’에는 ‘재활용 피아노를 활용한 play the 안성(안성1동 최충기)’, ‘효율적인 귀농전입정보제공(일죽면 최찬규), ‘버려지는 쓰레기에 생명을(안성2동 안철호), ‘안성시 사용설명서 유튜브 채널 운영(백성초등학교 이영재), ‘시 소식지에 신생아 코너 마련(금광면 한영순), 음식물쓰레기 절감을 통한 기아 아동 살리기 프로젝트(가온고등학교 학습동아리), 안성시 대표 영어 도서관 설립 제안(안성시 홈스테이 1기 임채현)가 선정되었다.
또한, 이날 시민제안 발표에 앞서 공무원 아이디어 왕중왕 선발을 위한 3건의 아이디어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최우수 1명, 우수1명, 장려 1명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에서는 ‘전통시장 양무시스템 설치(환경과 김지혜), 우수상에는 ‘바우덕이 축제장 증강현실 활용(안성2동 김윤한), 장려상에는 ‘1인 가구를 위한 로컬 푸드 소포장제품 개발(시립도서관 정선희)이 선정되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저는 안성시장 취임 이래 평소 공무원이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덕목은 아이디어와 열정이며, 이중 가장 중요한 것은 끈기 있게 아이디어를 실행할 열정이라고 강조해왔습니다.”며, “오늘 주신 소중한 시민제안 역시 열정을 가지고 끈기 있게 실무부서와 적극 검토해 시정정책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