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광주시 청소년들이 지난 5일부터 8일까지(4일간) 경기도 문화 예술의 전당과 수원야외음악당에서 개최된 “제24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에 출전했다.
이날 예술제에는 관내 19개 학교 183명이 음악, 무용, 사물, 문학 등 4개 부문 총 13개 종목에 참여하여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 했다.
경연결과 기악독주 최우수상 만선초 배효찬, 현대무용 군무 최우수상 경화여중·탄벌중 연합팀 윤소여 외 4명, 농악(선반) 최우수상 광주중앙 고등학교 김소현 외 38명이 수상하는 등 11개 종목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원형 광주시청소년수련관장은 “지난해 8개 종목에서 수상보다 올해에는 더 향상된 성과를 거두었다.”며, “지난 개관한 광주시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많은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무럭무럭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