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광주시는 지난 30일 초월읍 학동리에 위치한 ㈜삼명테크 회의실에서 경기도 및 광주시 기업SOS관계자, 경기 중소기업 종합 지원센터, 기업대표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장밀집지역으로 찾아가는 기업애로 상담소’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기업애로 상담소’는 경기도가 시·군과 함께 지역 내 5개 이상 기업이 모여 자생적으로 조성된 공장밀집지역을 방문하여 기업애로를 청취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해소방안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이날 기업체에서는 하수관로 설치와 도로 보수 등 기반시설 개선 사항과 집수시설 설치기준 완화 등 규제개선 사항에 대해 건의했다.
상담소에서는 건의 사항 검토 결과 지역 기반시설 개선이 시급하다 판단하고, 시·도가 공동으로 사업비를 마련하는 등 기업애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로 했다.
또한, 경기 중소기업 종합 지원센터에서는 중소기업 지원 사업 시책 설명 등 기업인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했다.
회의에 참석한 기업 대표들은“이번 상담소 방문을 통해 학동리가 기업하기 좋은 환경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