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 최강단·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이 지난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경북 의성군 의성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위더스제약 2025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에서 최강단전 우승과 함께 김무호 선수가 한라장사에 등극하는 겹경사를 맞았다.김무호 선수는 지난 27일 열린 이번 대회 한라급(105㎏ 이하) 장사 결정전(5전 3선승제)에서 ...
광주 광산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동 지사협’)가 보다 따뜻한 마을 만들기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각 동 지사협은 자매결연을 하고 공동 사업을 추진하거나, 사례 관리에 나서는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
수완동과 임곡동 지사협은 지난 19일 꿈나무 체험탐방을 공동 개최했다.
이날 탐방에는 두 지역 초등학생 32명과 지사협 위원, 인솔교사 등 모두 43명이 함께 했다.
전남 보성군 제암산 자연휴양림에서 가진 탐방에서 어린이들은 에코어드벤처 체험, 물놀이 등을 즐겼다.
또, 함께 간 어른들과 고민을 나누고,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방안을 조언받는 시간도 가졌다.
수완동과 임곡동 지사협은 지난 6월부터 자매결연을 하고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생리대 지원사업, 보훈가족 전적지 순례 등을 추진해왔다.
첨단2동 지사협은 22일 문모(62)씨 집을 수리하고 청소했다.
홀로 사는 문씨는 당뇨 등으로 거동이 불편해 집 관리를 거의 하지 못하는 상태. 지사협 위원과 동 공직자들은 문씨의 집을 찾아 쓰레기를 치우고, 곰팡이가 핀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했다. 또 배관과 세면대도 새 것으로 교체했다.
첨단2동 지사협은 집 환경정리와 함께 알코올과 우울증 문제를 갖고 있는 문씨의 상황을 호전시키기 위해 방문과 상담을 지속할 계획이다.
신창동 지사협은 24일 전래놀이 활동가 양성 과정 종강식을 가졌다. 수강 주민들은 지난 6월부터 비석치기, 세발뛰기, 꼬리따기 등 우리 고유의 전래놀이를 다양하게 학습했다.
수료식을 가진 주민들은 앞으로 전래놀이 활동가로 나서 학교, 놀이터 등에서 아이들과 함께 놀면서 체력과 사회성을 기르는 일을 담당한다.
신창동 지사협은 전래놀이 활동가와 아이들로 구성한 놀이터 원정대를 만들어 마을 구석구석을 탐험하고 배우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