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동구장애인복지관 운영 활성화를 위한 외부지원 사업 공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8일 동구에 따르면, 동구장애인복지관은 아산복지재단에서 2200만 원,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서 5백만 원을 각각 지원받아 이용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동구장애인복지관은 아산복지재단에서 지원받은 2200만 원으로 사회경험이나 활동에 제약이 있는 성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인생의 즐거움을 배우는 인생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5가지 주제에 대해 장애인 스스로 생각하고 구성원들과 논의해 결정하는 자기주도적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서 500만 원을 지원받아 장애학생과 부모, 형제자매를 위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성환 청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동구장애인복지관이 다양하고 효율적인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내 장애인복지 거점기관 역할을 수행하는데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들이 체계적인 재활을 통해 복지수준과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김성환 청장 취임 후 부족한 재정여건을 극복하기 위해 지역에 필요한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 보육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10억 원을 지원받는 등 풍성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