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광주광역시는 민선6기 핵심사업인 광주호 생태타운 조성사업 중 현안사업으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원효사 상가 이주단지 및 한옥단지 등 조성사업 타당성 조사용역’, ‘호수생태원 내 테마별 정원 조성 및 가을꽃 전시회 설계용역’, ‘풍류남도 나들이 사업’ 추진사항 에 대해 29일 오전 10시 북구 충효동 환벽당에서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에는 윤장현 시장과 광주전남연구원 송태갑 박사, 시립미술관 조진호 관장, 광주문화재단 서영진 대표이사, 디자인 휴먼 노민영 원장 등 관련분야 전문가들과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한다.
현장 토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 8월중에는 지역주민 설명회를 개최해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각 사업별 주요 사업내용을 보면
- ‘원효사 상가 이주단지 및 한옥 단지 등 조성 사업타당성 조사용역’은 광주호 주변의 자연, 인문 환경 등 현황 조사분석 등을 통해 사업의 기술적․경제적 타당성 및 사업시행방식 등에 대해 검토하는 내용이다.
타당성 조사용역이 완료되면 용역결과를 근거로 한옥단지 등을 조성하여 우리시를 찾는 관광객들이 찾고 머물다 갈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 ‘호수생태원 가을꽃 전시회’는 무등산수박과 국화을 주제로 호수생태원의 볼거리, 문화예술 콘텐츠와 풍류남도나들이길 관광투어와 연계하는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정원문화축제 한마당을 연출할 계획이다.
- 호수생태원 테마별정원은 무등산권 호수생태원내 테마별 정원 등을 조성함으로써 무등산권역 생태관광을 활성화 시키고자 하는 것이며, 특히, 기존 호수생태원을 보존하면서 3계절 꽃을 볼 수 있는 정원을 조성하여 호수생태원을 전국적인 명소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 풍류남도 나들이 사업은 광주호 주변 전통문화자원인 누정문화와 가사문화를 자연생태관광자원과 연계한 지역주민참여 전통문화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관광산업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