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안성시(시장 황은성)가 주최하고 안성연극협회(협회장 민경호)가 주관하는 ‘2016년 제25회 경기도 청소년연극제’가 오는 6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안성용설아트스페이스(죽산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종합예술인 연극을 통해 청소년의 문화적 감성계발과 정서순화를 도모하고 표현예술에 대한 이해 증진으로 청소년의 의사표현 능력을 배양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남부권역 8개 시(수원, 화성, 평택, 오산, 안성, 과천, 안산, 광명)의 고교연극 20개 팀이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쳐 시상 및 폐막은 6월 17일 18시에 진행된다.
경연 첫날인 14일은 과천여고, 명문고, 성포고, 숙지고 연극반이 출전하고, 15일에는 부곡고, 안성여고, 반월고, 매홀고, 흥덕고, 16일에는 운천고, 충현고, 과천중앙고, 안법고, 성호고, 향남고가 참가하며 마지막날인 17일에는 운암고, 수일고, 은혜고, 예당고, 두레자연고 연극반이 무대에 오른다.
이날 행사에서 우승한 팀은 7월에 열리는 경기도 청소년연극제 본선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고교 청소년들의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볼 수 있는 이번 연극제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공연비는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