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비상 수송 대책 가동…무료 셔틀버스 운행
1월 13일 서울시내버스 노동조합이 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비상 수송 대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고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구는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비상수송버스(25인승 이상) 70대를 투입해 총 7개의 임시 노선을 운행하고 지하철역과의 원활...
함평군(군수 안병호)이 6일 나비축제장서 개최한 ‘함평천지 맛집 발굴 요리대회’가 성황리에 끝마쳤다.
이날 대회에는 예선을 거친 관내 업소 16곳이 대표메뉴로 출전해 경합을 펼쳤다.
대학교수와 요리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조리과정과 맛, 차림새, 대중성 등을 심사하여 우수업소를 선정했다.
대상은 금송식당(대표 김정애)이 차지했으며, 은가옥(대표 노미진)과 한옥정(대표 김은숙)은 최우수상을, 가야정(대표 배기영), 해월죽산회관(대표 이다윤), 황토와들꽃세상(대표 김혜성)은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부드럽고 담백해 최고급육으로 평가받는 함평천지한우와 장어 등 함평 특산물을 이용한 요리들이 선보여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군은 대회에서 수상한 맛집과 요리를 소개하는 ‘맛 지도’를 제작해 널리 알림으로써 관광객 유치로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함평을 대표한 맛 좋은 음식을 발굴하고 홍보하기 위해 대회를 마련했다”며 “음식관광의 거점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