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일하는 청년이 매월 10만원씩 저축하고, 3년 동안 근로활동을 유지하는 경우, 경기도 지원금 매월 10만원과 민간기부금지원을 통해 1천만 원을 만들어 드리는『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신규 가입자 모집을 오는 21일부터 4월 1일까지 모집한다.
일하는 청년통장 가입대상은 공고일(2016.3.2.)현재 기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만34세 이하 근로중인 청년으로 신청당시 본인 또는 가구 전체의 총 소득인정 액(근로소득 및 재산환산소득)이 중위 소득 80%이하인 가구여야 한다.
중위소득이란 전 국민을 100명이라고 가정했을 때 소득 규모 순으로 50번째 사람의 소득을 말하며 중위소득 80%는 4인 가구 기준 3,513천 원 정도 된다.
일하는 청년통장 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접수 해야 하며 신청서식은 경기도(www.gg.go.kr)및 경기복지재단(www.ggwf.or.kr) 홈페이지에서 서식 다운로드 가능하다.
안성시는 경기도 모집인원 500명 중 10명을 배분받아 모집하며 소득 및 재산조사 심사 후 5월 경 최종 선정 대상자로 통보하게 된다.
단, 자영업자 및 자산형성지원 사업(희망 키움Ⅰ,Ⅱ, 내일 키움 통장) 참여가구 및 수혜가구, 불법 향락업체 도박, 사행업 종사자는 참여가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