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광주시는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조억동 광주시장, 최금식 경기도시개발 사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 공동 사업시행을 위한 “광주시-경기도시공사 간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경기도시공사는 경기도 동부권 지자체와 동부권 균형발전과 지역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체결한 “자족도시건설 및 지역종합발전 기본협약”의 우선 사업으로 “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을 선정·추진하게 됐다.
또, 광주역세권 도시개발 사업을 공동사업으로 시행하기 위한 개략적인 내용과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시행자 간 성실 이행에 관한 것을 협약했다.
시 관계자는 “광주역세권 도시개발 사업에 재원조달 능력을 갖춘 공기업을 유치로 안정적인 사업추진은 물론 실시계획인가, 실무협약 체결, 보상 등 후속절차 진행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9월 25일 경기도로부터『도시개발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을 승인(경기도 고시 제2015-186호) 받는 등 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의 기본계획에 대한 행정절차를 마무리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