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제20회 경기도 민속예술제’가 지난 18일과 19일 이틀간 오산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됐다.
경기도 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고 오산문화원이 주관해 개최된 이번 대회에 광주시 대표로 남한산성취고수악대가 참가하였으며 각 시군 30개 민속예술팀이 무대에 올라 경연을 펼쳤다.
광주시는 폐막식인 19일 오산종합운동장 무대에서 남한산성취고수악대 (광주시 거주 6개월 이상 된 성인)로 참가하여 풍악을 울리는 취고수악대의 전통음악과 의상을 보여줘서 심사위원단과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
광주 광지원 농악보존회(회장 민성기)는 2014년에 남한산성 취고수악대 정기공연, 서울아리랑페스티벌, 수원화성문화제 정조 대왕 능행차, 원주댄싱페스티벌, 남한산성문화제 등에서 초청공연과 남한산성취고수악대 복원 사업을 성공리에 진행하였으며 현재는 광지원 농악 교육사업, 조송자 줄타기 복원사업, 남한산성취고수악대 전승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연락처 광주 광지원 농악보존회 회장 민성기(010-6342-2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