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함평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2014년 운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11년부터 3년간 운영사업을 평가한 결과 기관운영, 집행, 성과 등 3개 부문에서 우수한 실적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함평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외부지원사업 25개, 특성화사업 4개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함께 다문화의 이해, 인식개선에 앞장 서고 있다.
또 이주여성 자조모임인 ‘으라차차 나눔봉사단’, 시부모 자조모임 ‘황소골 우먼파워’ 등을 구성해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을 추진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김기영 센터장은 “다문화가족에게 필요한 곳이 되기 위해 다양한 가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면서 “생활속에서 작은 행복을 찾아 큰 꿈을 이루는 다문화가족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