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
- 사회복무요원 특별안전 직무교육 실시-
골든타임을 지켜라!! (응급처치 및 화재안전 체험)
김포시에서는 지난 14일 민방위 재난실전훈련센터에서 소속 사회복무요원 특별안전(응급처치 및 화재안전 체험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최근 각종 대형재난사고 및 안전사고 발생시 골든타임을 허비하여 소중한 생명을 잃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 가운데, 간단한 응급처치 및 화재안전 교육을 통해 골든타임을 지켜는 체험식 훈련으로 실시되었다.
교육은 임상경험이 풍부한 민방위 교육훈련 강사(응급처치, 화재안전 담당)가 직접 지도하여 교육인원 전체가 한 번씩 실습하였고, 임상체험을 통해 사회복무요원들의 참여열기가 후끈 달아올랐다는 후문이다.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대형재난 및 안전사고는 ‘나만 아니면 된다’라는 안이한 사고로 긴급 상황에서 대처할수 없기 때문에, 이번 특별 직무교육은 사회복무요원들의 교육만족감도 상당히 높았고, 김포시에서도 이번 계기를 통해 일반시민에게도 특별안전 교육의 기회를 점차 확장하는 방안을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