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2014년 인천 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원활한 교통 통행을 위하여 서문에서 강화고인돌 경기장 구간 도로확포장공사를 지난 29일 완료 했다.
이번 도로확포장 완료구간은 4차선 도로에서 2차선으로 축소되는 병목구간에 대한 상습정체구간을 해소함은 물론 2014 인천 아시아경기대회 성공개최를 위하여 1.27km 구간에 대해 국시비 예산 1백13억원을 확보 지난해 5월 10일 첫삽을 뜬 이후 총 사업기간 15개월 동안 보상(건물15동, 토지116필지)과 함께 도로공사를 시행하고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최종 완료하게 되었다.
강화경기장 진입로 확포장사업은 2014 인천 아시아경기대회 개회 이전에 사업을 완료하여야 하는 점과 공사구간내 많은 지장물 이설 등의 병행추진으로 인하여 많은 애로 사항이 있었으나 지역주민들의 협조와 직원들의 적극적인 건설행정을 통하여 조기에 완공할 수 있었고, 기존도로 포장면을 활용하는 등 6억원의 공사비를 절감하는 경제적 효과도 거두었다.
이로써 2014 인천 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강화경기장 도로망 시설 확충과 함께 아시아경기대회 이후 강화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도로이용 편의 제공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화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지역주민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로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던 주된 요인이었다며 다시한번 강화군민 여러분의 협조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