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양평군의 7천여 장애인에게 보조기구 서비스는 필수”
27일(수) 경기도 재활공학 서비스 연구지원센터(이하 ‘경기도재활공학센터’)가 지난달 초 개관한 양평군장애인복지관과 함께 ‘보조공학 네트워크 구축 및 사례연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오길승 경기도 재활공학 센터장(한신대학교 재활학과 교수)은 그동안 양평군내 소외되고 있던 장애인에게 새로운 희망을 안겨주는 양평군장애인복지관 개관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양평군의 7천여 장애인에게 보조기구 서비스는 필수일 것이며, 앞으로 두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소외 없는 보조기구 서비스를 제공하자”고 뜻을 밝혔다.
두 기관의 업무 협약 내용은 아래와 같다.
가. 양평군 지역 보조기구 지원 사업 공동 대응 방안 마련
나. 보조기구 전문 매뉴얼 개발 및 종사자 전문성 향상 교육 추진
다. 보조공학 인식개선을 위한 연합 홍보활동 진행
라. 보조기구 사용자 사례공유 및 의뢰
마. 보조기구 지원사업 공동추진 및 사례관리 실시
“수리 서비스 및 보조기구 교육을 통한 LTE급 보조기구 서비스 실시”
더불어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경기도재활공학센터는 ‘보조기구 순회수리 서비스’와 ‘보조기구 이용자 및 종사자 관리교육’을 함께 진행해, 양평군내 장애인에게 다양한 보조기구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번 ‘보조공학 네트워크 구축 및 사례연계’를 위한 업무협약(MOU)은 경기도내 일부 지역에 제한적이던 보조기구 서비스 전달체계를 재정비하고 공동 사업 수행을 통해 더 많은 장애인에게 양질의 보조기구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조기구 서비스 업무협약 관련 문의>
경기도 재활공학 서비스 연구지원 센터 전화 : 031-295-7363 홈페이지 : www.atr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