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3.10. 10(목) 13:00 ~ 17:00, 공익변리사 무료 상담 실시 -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제주지식재산센터와 함께 오는 10월 1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제주지식재산센터에서 강연욱변리사를 초청하여 무료로 "공익변리사 지역순회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익변리사 지역 순회 상담은 경제적인 어려움이나 전문지식의 부족으로 많은 비용과 노력을 들여 개발한 기술 등이 변리서비스를 받지 못해 사장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센터 소속 변리사가 전국 14개소 지식재산센터*를 무료로 순회 상담하는 것이다.
우리 도는 2006년 12월부터 매월 변리사를 초청하여 산업재산권취득과 관련된 서류 작성, 특허 출원, 등록, 분쟁 사건에 대한 상담 등 종합적인 상담을 정기적(매월 둘째주 목요일)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년 대비 활발한 지식재산권 출원에 따른 각종 관련 서류 작성 등 민원 처리 및 도내 기업, 개인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특허분야의 정기 상담 외에 상표전문 변리사 상담을 분기별로 1회씩 실시하고 있다.
* 14개소 지식재산센터 : 제주, 순천, 목포, 진주,부산, 대구, 포항, 서산,
청주, 충주, 태백, 광주, 구미, 춘천지식재산센터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는 "무료 순회 상담이 지리적 여건상 지식재산권 상담을 받기 어려운 도민 및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여 보다 많은 지식재산권 창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관심있는 도민 및 기업인들이 많이 참여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 상담 문의 : 제주상공회의소 제주지식재산센터 759-2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