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예술단(제주교향악단· 합창단)은 오는 9월 27일(금) 저녁 8시 제주향교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2013 성현(聖賢)의 묵향(墨香)과 함께하는 가을산책 “정다운 우리가곡”>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제주교항악단(정인혁 상임지휘자)과 제주합창단(조지웅 상임지휘자)이 함께 펼치는 이번 음악회에는 익어가는 가을 분위기에 맞춰 “정다운 우리 가곡” 컨셉트의 가을 세레나데를 아름다운 정경속에서 관객들에게 들려 줄 예정이다.
시민들과 관광객들을 위한 무료콘서트로 진행되는 이번 음악회에서는 도립 제주합창단원인 소프라노 공현진, 박정선, 테너 한진혁, 바리톤 한용희가 함께하여 ‘내 마음은 호수요’, ‘코스모스를 노래함’을 소프라노 공현진이 ‘뱃노래’, ‘청산에 살리라’를 테너 한진혁이 ‘동심초’, ‘꽃 구름 속에‘를 소프라노 박정선이 ’비목‘, ’산촌‘을 바리톤 한용희가 각각 열창 할 것이다. 또한 제주교향악단과 합창단이 ’그리운 마음‘, ’그리운 금강산‘을 함께 연주하는 무대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음악회가 펼쳐질 제주향교는 제주도 유형문화재 제2호로 지정된 유서깊은 장소로서 관객들은 제주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교육을 상징하는 제주의 대표적인 지정 문화재인 제주향교를 배경으로 가을의 아름다움을 감상함과 더불어 제주예술단이 꾸미는 격조 높은 무대를 통하여 가을밤을 채우는 아름다운 음악의 향연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 세레나데(serenade) : 밤에 연인의 집 창가에서 부르거나 연주하던 노래
※ 공연문의 :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예술단 728~329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