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반딧불이 축제 성료
  • 문기용01
  • 등록 2012-09-03 19:48:00

기사수정
  • 다양한 허브식물과 반딧불이?타란튤라 등 40여종의 살아있는 곤충전시
아산환경과학공원(아산시 배미동 소재)에 자리한 ‘아산생태곤충원’이 9월 1일 개관하고 관람객 1만여명의 시민과 함께 오픈 기념 “반딧불이 축제”가 성대히 열렸다.

아산그린타워 1층 유리온실 내 마련된 아산생태곤충원은 총사업비 14억원 투입, 온실면적 1,654㎡, 수서곤충관, 토양곤충관, 향기식물관, 종합곤충관, 곤충먹이식물관 등 오감만족 테마별 5개 전시관 규모로 다양한 허브식물과 반딧불이?타란튤라?전갈 등 40여종의 살아있는 곤충이 전시돼 있어 곤충을 직접보고 만지는 생태체험 학습장으로 조성됐다.

개관 기념 축하 ‘반딧불이 축제’에서는 어린이 방문객을 위해 곤충과 관련된 생활소품 및 예쁜곤충모형 만들기, 반딧불이바람개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도 체험해볼 수 있었으며,

‘거리 퍼포먼스 펀! 펀! 펀!’공연도 진행돼 마임, 버블매직, 나홀로 서커스 등 다양한 형태의 퍼포먼스를 선보여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반딧불이 그린콘서트’가 오후 7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환경과학공원 주광장에서 진행돼 환상적인 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제비잡는 비보이’ 공연과 팝 페라그룹 ‘라보엠’, 타악퍼포먼스 ‘잼스틱’ 공연은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곤충원 관람시간은 매주 화~일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며 개관기념으로 9월 16일까지는 시민들에게 무료개방한다. (단, 매주 월요일은 휴관)

입장료는 성인 3,000원, 어린이/청소년 2,000원(그린타워 전망대 관람 포함)이며, 아산시민이면 누구나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그린타워 전망대는 소각장 굴뚝을 이용해 만든 시설로 SBS 런닝맨 촬영으로 유명세를 탔으며 전망대 2층엔 레스토랑(say on sky)도 오픈해 150m높이에서 아산시내 전경을 감상하며 천상에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전망대 관람시간은 매주 화~일요일, 오전 10시~오후 10시(주말 오후 11시)까지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입장료는 성인 500원, 어린이/청소년 300원이며, 생태곤충원과 레스토랑 입장객은 무료다.

아산생태곤충원 찾아오는 길은 △대중교통 시내버스 340번(수장리 방향)?배미동 하차(60분간격), △네비게이션 이용시 충남 아산시 배미동 24-1번지로 검색하면 된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콩고 동부 무력충돌 격화… 민간인 400명 이상 사망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에서 정부군과 투치족 반군 M23 간의 충돌이 심화하면서 민간인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현지시간 11일 AP통신 등에 따르면, 남키부주 정부 대변인은 전날 발표한 성명에서 “주도 부카부와 우비라 인근 지역에서 413명 이상의 민간인이 숨졌다”고 밝혔다. 그는 사망자 가운데 여성과 어린이, 청년층이 다수 포함돼 ...
  2. 이스라엘, 가자지구 재건 비용 부담 검토… 미국 요구에 원칙적 동의 이스라엘 정부가 미국의 지속적인 압박에 따라 가자지구 재건 비용을 부담하기로 가닥을 잡았다고 현지 시각 12일 이스라엘 매체 와이넷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은 2년 가까이 이어진 군사작전으로 가자지구 전역에서 발생한 광범위한 파괴에 대해 이스라엘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요구해 왔다. 특히 공습과 지상 장비로 인한 건물 ..
  3. 박나래, 매니저 ‘갑질 논란’·불법 의료 의혹 확산 속 방송 중단 선언 개그우먼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의 ‘갑질’ 폭로와 불법 의료행위 의혹이 동시에 불거지면서 방송 활동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유튜버 이진호는 지난 8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박나래가 두 전 매니저에게 24시간 대기를 지시하고 술자리 준비, 심부름 등을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이 과정에서 한 매니저가 박나래가 던진 와인잔에 ..
  4.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울산 동구지회 2025년 후원감사의 날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울산 동구지회(회장 신정화)는 12월 12일 오후 7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5년 후원감사의 날 음악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동구 소재 9개 지역아동센터는 오카리나, 우쿨렐레 등 악기 연주와 합창 등 아이들이 성장한 모습과 재능을 음악 발표를 통해 선보이며 더욱 뜻깊은 시간이 ...
  5. 동구 국공립 어린이집 연합회 보육 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남숙)는 12월 12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에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문화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 14개소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진작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보육 교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
  6. 울산시자원봉사센터 ‘베스트 자원봉사단체’ 역량강화 워크숍… 온기나눔 우수기관 한자리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지난 18일 오후, 울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하는 ‘베스트 자원봉사단체 선정 및 역량강화 워크숍’이 열려 지역 온기나눔 활동을 이끄는 우수 자원봉사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워크숍은 우수기관·단체의 현장 경험을 공유하고, 사업 기획과 운영 역량을 높여 자원봉사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
  7. 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