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평생교육원(원장 김충제)관리과 소속 청주기적의도서관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여 시민에게 제공키로 하였다.
5월 5일(토) 어린이날에는 "얼쑤절쑤 신명나는 우리나라, 그 안에 녹색도시 청주"를 주제로, 인형극, 그림동화구연, 교구체험, 마술놀리, 우리 사는 청주를 푸르게 꾸미기 등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본 행사는 서원대학교 유아교육학과와 공동주관하는 것으로 예비 예비 유치원 교사들의 다양한 교육 아이템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참여 할 수 있다.
5월 12일 부터 5.26일까지 매주 토요일은 옛 선인들의 문구 체험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문방사우에 관련한 각 분야의 장인들로부터 배우고 쳄험하는 가족 프로그램으로 5월 12일은 벼루장(匠)으로부터 벼루 제작 체험을, 5월 19일은 전통방식 그대로의 한지제작, 체험을, 5월 26일은 각자장(刻字匠)으로부터 서각체험을 해 보는 뜻 깊고 의미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신청 참여대상은 프로그램의 특성상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여야 하며 2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5월은 청주기적의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온 가족이 즐기고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