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영유아와 가족, 보육관련기관 등 1만 명 참여
지난해 5월 3일 마포구 월드컵공원 평화의광장에서 펼쳐진 2011 마포어린이대축제
5월 5일 어린이날, 20가지 전시 / 체험 /공연 / 놀이 펼쳐지는 마포구청으로 오세요~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마포구청 광장 및 대강당 등지에서 지역 영유아 5천명을 비롯해 영유아 가족 및 보육관련 기관 등 약 1만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2 마포어린이대축제 ‘마포둥이 모여라’를 개최한다.
마포구, 마포보육정보센터, 마포구어린이집?유치원연합회가 주최하고 마포보육정보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추억마당, 나눔마당, 상상마당, 문화마당 등 4가지 테마를 정해 어린이들의 오감을 사로잡을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마포구 예산 3천5백만원이 투입된다.
이날 구청앞 광장은 어린이와 부모들이 함께 옛것을 경험 할 수 있는 추억의 공간으로 변신한다. ‘엄마아빠 어렸을 때-7080 전시장’과 사방치기, 비석치기 등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옛날놀이터’ 등이 마련되며, 다양한 기증품을 판매하는 나눔장터와 마포소방서의 소방안전교육, 소화기사용 체험, 연기피난 체험, 응급처치 체험도 실시된다.
또 구청 뒷마당인 테크노마당은 체육, 미술, 과학, 음악 등 분야별 놀이활동이 가능한 대형 놀이터로 꾸며져 어린이요가, 아빠와 함께 하는 운동놀이를 비롯해 과학원리가 있는 놀잇감 제작 활동, 타악기 연주해보기, 동요 부르기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구청 대강당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4시30분까지 4회에 걸쳐 타악기 앙상블공연이, 2층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둘리마술인형극단의 복화술, 마술쇼, 인형극 등이 4회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5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아이들의 건강한 웃음과 행복이 마포에 가득할 수 있도록 마포구 전체 영유아 및 가족들이 참여해 꿈과 희망, 사랑과 나눔을 체험할 수 있는 지역축제를 선보일 것”고 말했다.
이번 축제에 참여하고자 하는 구민은 행사당일에 현장으로 오면 된다(타악기앙상블, 마술인형극은 전화 예약).
문의 : 마포구청 가정복지과 ☏02)3153-890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