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LED전광판과음성기는갖춰 산불예방 및 등산로가꾸기 캠페인에 활용 -
충주시는 봄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등 산불발생 위험이 매우 높아짐에 따라 산불예방용 태양열 무인방송기기를 설치하고 가동에 들어갔다.
14일 시에 따르면 산불예방과 홍보를 위해 사업비 1,100만원을 들여 등산객들의 왕래가 많은 남산 등산로에 LED 전광판과 음성기능을 갖춘 산불예방용 태양열 무인방송기기 1대를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한 무인방송기기는 인파가 붐비는 등산로나 입산통제지역 등에 설치해 날짜와 시간에 맞춰 문자를 표출할 수 있어 산불예방 홍보와 깨끗하고 아름다운 등산로 가꾸기 캠페인 등을 할 수 있어 산불 및 자연훼손을 미연에 방지하고 건전한 산행으로 국민건강과 자연을 보호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기존에 설치된 계명산과 인등산에 운영중인 무인방송기기의 홍보효과가 크고 시민들의 호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나 이번에 추가로 설치하게 됐다"며 앞으로 설치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산불없는 충주시를 만들기 위해 지난 소방서, 경찰서, 군부대 등 산불 예방기관 공조체제를 강화하고 있으며 농사철을 앞두고 산림 연접지 소각행위를 빈번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산불감시원, 무인카메라 등을 통해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