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국방부는 ‘11년도 국방/군사 분야 중앙제안 심사에서 창의성이 높고예산절감 효과 등이 현저한 26건의 우수제안을 최근 선정하였다.
- 금상 1건, 은상 2건, 동상 5건, 장려상 18건
ㅇ 국방/군사 제안은 국방 분야의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예산을 절감하기 위해 ‘73년부터 군의 장비, 물자, 시설, 제도 등의 개선과 관련된 우수제안을 채택하고 포상하는 제도이다.
ㅇ 올 해에는 각 군 및 기관으로부터 99건의 제안을 추천받았으며,국방과학연구소, 한국국방연구원, 국방기술품질원 등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분야별 분과위원회와 중앙제안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적으로 26건을 선정하였다.
ㅇ 금상은 “활주로 누적 페인트 제거장비”를 공동으로 개발한 공군의 장효열 군무사무관과 김대근 군무주사가 영예를 차지하였다. 금번 금상 수상작은 항공기 이/착륙시 안전 저해물질인 활주로 누적페인트를 제거할 때, 개발한 장비를 활용하여 소수의 인원만으로 단기간에 작업을 완료함으로써 공군 비행장의 활주로 사용제한 기간을 크게 단축시켰다.
ㅇ 우수제안 수상자에게는 포상 등급에 따라 표창과 500만원~100만원의 부상금이 지급되며, 공적에 따라 특별승진 또는 특별승급의 인사특전까지 주어지게 된다.
- 현역은 특별승진은 불가하며 특별승급만 부여
ㅇ 아울러, 이번에 채택된 우수제안들은 실제 현장에 적용하여 현저한 성과가 나타난 제안들로서, 군의 전투력 향상과 국방경영 효율화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끝>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