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DMZ관광청에서는 걷기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로 11월을 맞이하여 천혜의 자연을 간직하고 있는 DMZ일원에서「유명인사와 함께하는 DMZ걷기행사」 및 「팸투어」를 실시한다.
□ 11월 20일에는 가수 김흥국씨를 비롯해 전국생태·환경관련 및 평화·안보 단체 회원 120여명과 함께 강원 중동부전선 DMZ 접경지역 양구군 도솔산과 대우산 및 펀치볼을 연계하여 트레킹을 실시 한 후 전통재래시장을 방문할 예정이고,
□ 11월 26일에는 KBS2TV개그콘서트에 출연중인 개그맨 이승윤을 비롯한 여행블로거 및 각계사회단체 회원 200여명과 함께 고성의 DMZ박물관 등 주변관광지 관람 후 화진포 일대에서 트레킹을 실시할 예정이다.
□ 11월 26~27일에는 1박2일간 영남지역 언론사 및 여행사 관계자 40여명을 초청하여 철새탐조를 비롯한 철원평화전망대, 백마고지, 노동당사 등 근대문화유적을 탐방할 예정이다.
□ 강원도DMZ관광청은 이러한 관광상품을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 강원 DMZ 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하여 관광객 유치 도모는 물론 지속적인 관심 유도로 DMZ접경지역을 세계적인 평화·문화·생태 관광지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 DMZ관광청장(최갑열)은 여행블로거, 언론사, 사회단체들을 대상으로 강원도의 우수 자원인 DMZ접경지역 트레킹 코스를 SNS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집중 홍보하고,
또한, 철원지역 근대문화유산과 철새 탐조 관광이 영남지역에서 관광상품화 될 수 있도록 유도해나갈 계획이며, 앞으로도 재래시장을 연계한 관광상품을 집중 육성하여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