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하여 “2013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세계대회 자원봉사 위원회”가 오늘 11.8 10:30(화) 춘천 라데나리조트에서 자원봉사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개최되었다.
□ 스페셜올림픽은 전세계 지적발달장애인들의 국제스포츠행사로서 우리나라는 나가노(‘05동계), 상하이(’07하계)에 이어 아시아에서는 3번째로 개최하게 되었다.
□ 이번대회는 2013년 1월부터 12일 간 127개국 15,000여명의 선수와 임원 등이 참가하게 되며, 이중 5,0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13개 분야 35개 직종에 종사할 예정이다.
□ 이들 자원봉사자는 “감동과 품격 있는 자원봉사시스템 구현”을 목표로 선수에게는 최고의 기량과 실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회 참가자 모두에게는 큰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는 자원봉사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는데 있어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이를 위해 이날 회의에서는 자원봉사자의 모집, 선발, 교육, 운영, 사후관리 등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에 대해 자원봉사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논의를 펼쳤다.
□ 특히, 스페셜올림픽이라는 대회의 특수성과 동계라는 계절적인 상황 등을 고려하여 자원봉사자의 수급과 관리운영 등 체계적인 시스템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으로
- 자원봉사의 자발적인 참여유도와 우수한 인력을 적기에 확보 배치하여 대회종료 시까지 중도에 포기하지 않도록 여러 가지 방안을 마련해야 함을 지적하였다 .
□ 또한,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날로 증가되는 추세에 주목하고 다양한 인정과 보상을 통하여 경험 있는 자원봉사자가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하여 국제자원봉사 활동을 선진국 수준으로 활성화 시켜 2018 동계올림픽에도 연계할 수 있도록 추진하여야 한다고 했다
□ 자원봉사위원회에서는 스페셜올림픽 분위기 확산 및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그 어느 것보다도 자원봉사 업무추진을 세심하게 준비해 나 갈 것을 다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