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체계적인 성교육 실시 -
□ 서울특별시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박순만)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성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 서울특별시교육청 지침에 근거하여 모든 학교는 1학기에 한 번 이상 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강남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성교육 강화를 위해 사전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지난 9월 1일(목)부터 특수교육지원센터, 학교 및 유관기관에서『2011 특수교육대상학생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26일(수)까지 진행 될 예정이다.
□ ‘성폭력 예방 인형극’은 실제적인 성폭력 예방 기술과 대처법에 관한 주제로 초등 및 중학교 26개교 223명을 대상으로 3회 실시하였다. 그리고 고등학교 특수학급 4개교 83명을 대상으로 수요자 요구에 따른 주제로 ‘맞춤식 찾아가는 성교육’을 운영하였다. 또한 송파청소년수련관의 협조로 ‘주제별 체험식 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사춘기 신체의 변화, 몸을 소중하게 다루는 방법, 자궁방 체험 등 7개교 38명이 참여하였고 앞으로 6개교 41명의 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유?초등 특수교사 대상으로 ‘아이들은 자란다’, 중?고등 특수교사 대상으로 ‘함께 풀어가는 성 이야기’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여 총 35명이 참여하였다.
□ 현재까지 진행된 교육 만족도는 평균 91% 이상이었으며, 99% 이상이 재참여 의사를 밝혔다. 향후 강남교육지원청은 만족도 결과를 면밀히 검토해 보다 전문적이고 실제적인 성교육을 반복적으로 실시하여 ‘제2의 도가니’ 발생을 예방하고 우리학생들의 아름다운 성(性)을 지키는 파수꾼으로서 기여할 전망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