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 주민센터(동장 전병구)는 관내 어르신들의 생활 불편사항 및 여러 의견들을 직접 듣고, 제92회 전국체육대회 및 10월 고양글로벌문화대축제를 홍보하기 위하여 지난 23일 탄현마을 1단지와 2단지 경로당을 방문하였다.
이 자리에서 노인 복지제도 및 지원 중 특히 ‘노인일자리 및 경로당 지원 사항’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요즈음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년일자리 문제와 맞물려 노인일자리를 늘리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것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고 고양시에서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것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더불어, 경로당 어르신들은 고양시에서 가장 큰 행사인 제92회 전국체육대회와 10월 문화대축제 준비를 위해 관내 환경정비 차원에서 단지주변 환경 개선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전병구 탄현동장은 어르신들에게 “앞으로 어르신들의 눈과 귀가 되어서 무엇이 필요한지, 무엇을 지원해 드릴지에 대해 적극적으로 보고, 듣고 해서 지원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해 드리려고 노력하겠으며 탄현동 행정을 열심히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탄현동 주민센터(담당자 이용택 ☎ 8075-779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