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 행정안전부(장관 맹형규)는 2011년도 공공부문 인재개발 우수기관 인증제(Best HRD) 사업을 공고하였다.
『인재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정부가 인재대국의 실현을 위해 인적자원관리(HRM) 및 인적자원개발(HRD) 등 인재개발 활동이 우수한 공공기관을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교육과학기술부와 행정안전부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주관하여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총 124개 공공기관이 인증을 받았다.
금년도 사업은 5월 6일부터 6월 8일까지 국가인재개발 종합정보망 및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을 통해 신청.접수를 받으며,신청한 기관 중 서류심사를 거쳐 현장실사를 추진하고, 현장심사를 통해 최종 인증을 받게 되는 기관은 오는 10월 인증수여식에서 인증서를 수여받게 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기관은 현장심사 등을 통해 기관의 인적자원관리(HRM) 및 인적자원개발(HRD)의 진단, 기관별 인재개발 방향에 대한 자문과 인재개발 컨설팅 서비스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담당자들에 대해서는 “해외 벤치마킹 연수“와 “Best HRD School” 참여기회를 부여한다.
특히, 금년부터는 해외 연수시기를 매년 하반기에서 상반기로 조정하여 참석률을 제고하고 참여기관에 대한 컨설팅을 2개에서 10개 기관으로 혜택을 확대하는 등 사업을 개선하여 추진한다.
정부는 동사업을 통하여 공공기관의 인재개발에 대한 기준과 방향을 제시하여 이를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인재개발에 대한 우수사례 확산·공유를 통하여 공공기관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2011년도 공공부문 인재개발 우수기관 인증제 사업의 관심과 참여확대를 위하여 공공기관 인사 및 교육훈련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전, 광주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