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화)~3.7(월)까지 시민대학 제29기「한강 수변문화의 이해와 탐방」수강생 모집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서울 시민들께 한강의 역사와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11년도 1학기 서울 시민대학「한강 수변문화의 이해와 탐방」강좌를 개설하고 2.8(화)~3.7(월)까지 1달 동안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강 수변문화의 이해와 탐방」은 3.8(화)~6.21(화)까지 16주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화요일 14~16시, 두 시간 동안 진행된다.
한강의 역사와 발원지 및 한강변 유적지 등 ▲한강의 역사 강의와 한강에서의 요트 체험과 정자에서의 전통국악교실 등 ▲문화 체험, 여의도 샛강.고덕 수변 생태공원, 선유도 한강공원 등을 둘러보며 한강의 생태를 이해하는 ▲한강의 자연생태 탐방, 여의도.뚝섬.반포.난지 등 ▲4개 한강공원 탐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강좌에서는 수강생들이 배를 타고 한강으로 나가 역사적 자취를 짚어보기도 하고, 요트 등 각종 수상레포츠를 즐겨 보게 된다. 특히 2009년 이후로 몰라보게 달라진 여의도를 비롯한 4개 한강공원과 생동감 넘치는 생태공원을 탐방하는 등 한강의 모습을 눈과 귀,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