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동문간의 친목과 우의를 다지기 위한 제 10회 행안초등학교 총동문 한마당 잔치가 지난 4월 10일 토요일 오전 11시 행안초등학교(교장 강귀자) 대강당에서 열렸다. 학교 역사를 보여주는 듯 은빛머리 곱게 빗고 단장한 동문부터 연둣빛 새싹 같은 미래의 행안 동문이 될 1학년 7명과 해당 학부모들도 자리에 함께 했다.
? 이 날 행안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자리에 함께한 이유는 점점 줄어드는 입학생을 안타깝게 여기며 3년 전부터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꿈과 비전을 가지고 글로벌 인재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동문회에서 장학금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올 해 까지 13명에게 동문의 정성을 담아 소정의 장학금이 수여 되었다.
? 식이 끝난 후에는 동문들이 영어 체험실, 특수반 리모델링, 전교실 창호공사, 천정형 에어컨설치, PDP TV 보급 등으로 현대화 된 교실환경과 사택 신축, 화단 조경 공사, 옹벽공사, 교문 밖 어린이 안전 보도 등을 돌아보며 예전과 비교할 수 없는 학생의 편리를 위한 시설에 감탄을 했다. 무엇보다 다른 학교에서 볼 수 없는 각 교실의 아늑한 홈 스쿨 분위기를 보고 장차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큰 인물들이 많이 배출될 수 있겠다며 행안인으로서의 기대와 긍지를 나타내었다.
? 행안초등학교 총동문회는 이뿐만 아니라 지난 해 4월. 1회 졸업 기념으로 심어진 벚꽃이 지역주민과 학생들에게 병해충 없이 아름다움을 선사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직접 친환경 미생물을 배양하여 만든 거름을 주었고, 운동장 한 편에 메타세콰이어 나무를 심기도 하였다.
? 행안초등학교는 올 해 전라북도교육청 영어시범학교로 지정되어 그동안 원어민과 함께 배우고 7년여 동안 교내 영어 말하기 대회와 영어연극으로 갈고 닦은 결실을 맺고자 온 교직원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이에 학교와 후배들에 대한 꾸준하고도 깊은 총동문회의 관심과 사랑에 본교 강귀자 교장은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