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교육청(교육장 문원익)은 18일 오후 2시 군산 진포초등학교 강당에서 학부모 350여명을 대상으로 군산교육청 에듀 칼리지 과정중 ‘건강 교실’을 운영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에게 웰빙 건강생활을 위한 생활습관개선과 암을 이길 수 있는 상식을 강의함으로써 참여한 모두에게 큰 관심과 흥미를 갖는 교육이 되었다.
이날 건강 교실은 ‘암! 알아야 이긴다.’의 주제를 가지고 우리나라 암치료 및 암 예방의 권위자인 건국대학교 병원장 백남선 박사가 현대사회에서 사망 원인 중에 가장 많은 비중을 가지고 있는 암에 대한 문제를 알기 쉽고, 실천하기 쉽게 강의하여 평소 잘못된 음식문화와 생활습관을 고쳐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어 참여한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또한 백남선 박사는 건강하다는 뜻은 육체적 뿐 아니라 정신적, 영적, 그리고 사회적으로 아주 안전한 삶의 질을 느끼며 활동적으로 지낼 수 있는 상태가 건강이라고 하였다. 그러나 밥 잘 먹고 대소변 잘 본다고 해서만 건강하다고 볼 수 없고 남과 어울릴 수 있는 사회적 활동도 있어야 건강하다고 강조하였다.
문원익 교육장은 “교육은 학교나 교사만이 전담하던 시대는 지났으며, 특히 자녀교육은 학교와 지역사회, 학부모가 혼연일체가 되어야만 학생들의 일탈행동을 방지하고 실력 있는 학생을 육성하여 즐거운 학교를 만들 수 있다. 그리고 학부모들의 다양한 교육기회를 통하여 자아실현을 실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계획 운영할 것이다.”라며 에듀 칼리지 운영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줄 것을 부탁했다.
한편 에듀칼리지 운영은 오는 12월 초까지 군산관내 초 . 중학교에서 추천한 학부모 대상으로 성공적인 자녀교육방법, 건강교실, 한지공예, 우리가락 알기, 가요배우기 등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