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교육청(교육장 조동환) 은 9월 15일(화) 오전 10시 30분부터 3층 시청각실에서 주요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교육 관계자 등 200여명을 모시고 청사 리모델링 준공식을 가졌다.
순창교육청은 1987년에 신축된 노후시설로 지난 5월에 착공해 4개월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총 공사비 18억 1천여만을 투입했다.
그 동안 사무실과 기타 사무 공간 협소 및 노후된 시설로 인하여 많은 불편을 겪어 왔던 순창교육청은 청사 리모델링으로 쾌적하고 산뜻한 분위기에서 근무할 뿐만 아니라 민원인에게도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을 제공하게 되었다.
리모델링 예산 확보는 교과부 특별교부금과 우리도교육청 자체 예산으로 마련되었고, 1층에는 그 동안의 숙원사업인 영재학생 및 교육청 직원 전용 급식소를, 2층에는 중회의실, 여직원휴게실, 3층에는 140석 규모의 시청각실을 비롯한 특수교육지원센타, 순회교사실, 체력단련실 등 초현대식 시설로 리모델링하여 준공하게 된 것이다.
조동환 교육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렇게 바쁘신 중에도 우리 순창교육청 청사 리모델링 준공식을 축하해주기 위해 참석해 주신 내빈을 비롯한 관내 학교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그리고 우리지역 교육발전을 위하여 각 분야에서 열심히 애쓰시는 여러분들을 초청하게 된 것을 더없는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
청사 리모델링 준공식을 계기로 우리 순창 교육발전에 더욱 더 매진할 것을 약속 드린다” 고 말했다.
또 최규호 교육감은 “그동안 노후 된 시설로 교육청 직원 및 교육청을 찾는 민원인이 많은 불편을 겪어 왔던 것이 사실이다.
이번 청사 리모델링 준공으로 교육청이 산뜻하게 변신되어 좋은 근무분위기에서 더욱 참신한 업무 추진으로 순창 지역 교육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