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 신시장 개척, 이미지 홍보 등 밀착 지원
경기도는 해외시장 개척능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대해 해외 진출기회를 제공 경쟁력 강화에 적극 지원 수출기반을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도는 신시장 개척, 이미지 홍보 등 효과적인 종합마케팅 기능 수행을 위해 올해 4개사업에 대해 390여개사를 지원해 준다.
이를 위해 도는 재정적 여유가 부족한 중소기업이 수입국에서 요구하는 국제 표준화 인증서가 없어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최소화 하기 위해 해외유명 규격인증 획득비 지원을 100개사에 대해 실질적 지원을 하고자 지원규모도 지난해 500만원에서 700만원으로 확대 지원한다.
또 도는 중소 수출기업이 브랜드 이미지 강화로 지속?안정적인 수출선 확보를 위해 해외 홍보활동 지원을 90개사에 대해 500만원씩 지원 해외 대중매체를 활용한 광고 및 카탈로그 제작시 소용비용을 지원해 준다.
도는 100개사에 대해 1000만원 이내로 해 수출보험료도 지원해 주고, 해외 시장조사비 4개지역에 대해 100개사에 대해 지원한다.
또한 도는 무역전문인력 양성교육 8회 240명, 국제무역 정보교육 2회 200명, 국제비지니스지원센터 1개소 운영, 자원봉사 전문위원을 활용한 통.번역, 수출계약서 자문 등 지원해 준다.
한편 도는 지난해 기초 수출 마케팅활동 지원 400여개사에 대해 지원 내수위주 기업의 수출 저변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에 크게 기여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