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와 청소년 단체등에서는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바다·들·산 등 대자연속에서 심신단련과 모험심 배양, 공동체 의식 함양, 외국의 역사와 문화 등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청소년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청소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기에 실시되는 특색 있는 주요프로그램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인천광역시의 청소년문화존(ZONE)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행사로 인천YWCA 주관으로 7. 20일 종합문회예술회관소공연장에서 청소년 개그컨테스트와 8. 24일 청소년 음악회가 개최되며, 성산청소년육성재단 주관으로 7. 13일부터 8. 17일 까지 전통성년식, 서당교실, 효지순례, 장애체험캠프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밖에 청소년단체의 주요행사를 보면 청소년문화체험캠프, 해양캠프, 노을지기 캠프, 여름해양학교 등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실시되어 평소 바쁜 생활에서 벗어나 가족 간 오붓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청소년들에게 수련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청소년 자연체험활동과 시범수련활동 등도 있으며, 한국걸스카우트인천연맹, 한국청소년인천연맹, 한국해양소년단인천연맹, 인천YMCA 등 청소년단체에서도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여름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을 기다리고 있다.
<민동운 기자> min@krnews21.co.kr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