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주민이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안방에서 인터넷을 통하여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 접수 및 처리과정 결과통보를 민원신청에서 발급까지 일괄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전자정부단일창구(접속주소www.egov.go.kr)민원서비스시스템을 오는 11월 1일부터 실시한다.
또한 " 전자정부단일창구 " 의 운영으로 400여종의 주요 민원을 인터넷을 통해 접수 처리하며, 신청한 민원 처리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 『인터넷민원안내』를 실시하여 4,000여종의 민원에 대한 민원내용, 처리기간, 처리절차, 구비서류등 민원정보를 제공하고 필요할 경우 신청서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아울러 『정보공동이용시스템』구축으로 주민등록등본 등기부등본 사업자 등록증등 공동이용 대상정보(20종)가 전자적으로 처리되어 행정기관에 제출하던 민원서류 및 민원인의 관청 방문의 감축에 따른 민원인의 편의가 획기적으로 증진된다.
홍성군은 G4C시스템 운영개시로 군민 중심의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하게 될 것이다.
<박철근 기자> pak@krnews21.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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