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사진=제주시 제주시는 올해 새롭게 노년층 대상 유튜브 코너 ‘좋(은)수다’를 신설하고, 프로그램에 출연할 ‘어르신 배우’ 2명을 공개 모집한다.
❍ 이번 모집은 최근 MZ세대 대상 숏폼 콘텐츠가 확산되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정보 접근이 어려운 노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홍보 채널을 개설·운영하기 위해 추진된다.
❍ 생활 밀착형 시책과 주요 인물 등을 유튜브 콘텐츠로 제작해 보다 친근하고 진정성 있게 전달함으로써 홍보 연령층을 다양화하고 시민과의 소통 채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1월 9일(금)부터 23일(금)까지 제주시 누리집을 통해 모집하며, 선발된 어르신들은 제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1년간 활동하게 된다.
❍ ‘좋(은)수다’는 동네 어르신과 함께 동행하며, 민생시책 프로그램, 미담사례, 특색있게 살아가는 이야기 등 유익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유튜브 코너로 연간 영상 5편이 제작될 예정이다.
❍ 이번에 새롭게 1인 미디어 기반 콘텐츠*로 제작되며 제주시 공보실에서 직접 영상 기획, 촬영, 편집 등 제작 전반을 담당한다.
* 개인 또는 소규모 인원이 인터넷 플랫폼을 통해 영상 등 콘텐츠를 직접 제작공유
❍ 앞으로 경로당, 마을회 등 섭외를 통해 우수 프로그램행사 체험기, 시민 인터뷰 진행 등 시민 참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출연진은 총 3명으로 공보실 이선희 주무관이 진행자로 출연하며, 어르신 배우 2명이 패널로 참여한다.
❍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제주시에 주소를 둔 만 70세 이상 어르신으로, 홍보 영상 참여에 적극적인 끼 있는 어르신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전화 상담으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 어르신 편의를 위해 전화 상담을 통한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전화 신청 후 추후 신청서와 개인정보 동의서 작성 안내가 이뤄진다.
※문의: 제주시 공보실(☎064-728-2021, 2022)
❍ 모집 인원 초과 신청 시 오디션을 실시할 수 있으며, 어르신 배우로 선발되어 활동하면 회당 10만 원의 출연료가 지급된다.
강유미 공보실장은 “추억과 감성을 더한 제주다운 유익한 콘텐츠를 제작·배포해 어르신들의 공감대를 넓히고, ‘좋(은)수다’가 새로운 소통 채널로 자리 잡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세대별 맞춤형 홍보를 지속 추진해 시민과의 소통을 통한 홍보 기능을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제주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