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동구자원봉사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여성자원봉사회(회장 김가현)는 떡국 판매를 통해 마련한 기금 1,000,000원을 푸드뱅크 차량 지원을 위해 사단법인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에 기부했다.
기부금 전달식은 2026년 1월 5일(월) 오후 2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이번 성금은 지역 내 푸드뱅크 운영의 원활한 물품 운송과 취약계층 지원 강화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여성자원봉사회는 평소 시니어레스토랑과 경로식당에서 급식봉사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동구 관내 8개동에서 푸드뱅크를 통해 기부받은 학교 및 기관의 반찬을 지역 내 결식우려 취약계층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전달하는 등 촘촘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여성자원봉사회 김가현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이 함께 뜻을 모았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는 단체가 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단법인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는 이번 기부에 대해 깊은 감사를 전하며, 지역 내 자원봉사단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나눔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