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 사진=픽사베이울산 남울주소방서는 12월 17일 오후 2시 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신임 의용소방대원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남성의용소방대 김수선 대원을 비롯한 25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며 직무교육도 실시한다.
이번에 임용되는 신임 의용소방대원들은 앞으로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현장에 출동해 소방대원들의 활동을 보조한다.
또 화재 취약 시기에는 화재 예방 홍보 및 특별경계 활동을 수행하고, 지역 주민들을 위한 각종 봉사활동도 참여할 예정이다.
이어 진행되는 교육에는 신임 의용소방대원의 역할과 임무, 재난 현장 안전수칙 등을 중심으로 한 직무교육을 통해 현장 대응 역량을 높일 계획이다.
남울주소방서 관계자는 “의용소방대는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지역안전의 중요한 조직”이라며 “신임 대원들이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지역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울주소방서는 울주군 남부지역(3읍2면)을 관할하고 있으며, 현재 13개 대 288명의 의용소방대원이 소방업무 보조와 지역사회 대민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출처: 울산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