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 사진=KOTRAKOTRA(사장 유정열)와 한국중견기업연합회(회장 최진식, 이하 중견련)는 6일 KOTRA 본사에서 ‘중견기업 성장 지원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이 중견기업 성장을 위해 추진하는 주요 사업에 대한 상호협력 △양 기관 공동 홍보·마케팅 △중견기업 핵심 인재 육성·교육지원 및 정보 교류 등을 추진한다.
특히 KOTRA는 중견기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해외 진출, 인재 유치, ESG 대응, 국내 복귀 등을 위해 중견련과 협력하고, 향후 중견기업들의 수출역량 강화와 글로벌 비즈니스 성과 증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KOTRA는 12개 지방지원단과 84개국 129개 해외무역관을 통해 우리 기업의 수출확대, 해외진출, 국내복귀 지원 및 외국 기업의 국내 직접투자와 청년 해외 취업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중견련은 중견기업을 대변하는 유일한 법정 경제단체이다. 중견련은 경영 환경 개선, 신성장 동력 발굴, 홍보·인식 제고, 국제 협력, 인재 채용·육성 등 중견기업의 지속 성장과 글로벌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지원하고 있다.
업무협약식에서 유정열 KOTRA 사장은 “중견기업은 수출 창출 효과가 매우 큰 기업군으로, 잘하는 기업을 더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며 “중견기업이 국가 수출에 더욱 기여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