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
광주시는 지난달 30일까지 이틀간 대회의실에서 6급 이하 공직자 760여명을대상으로「공직기강 확립 및 민원친절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한 교육은, 공직자로서의 기본마인드를 향상시킴과 동시에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민원친절 실천의지를 확고히 함으로써 시민중심의 책임행정을제공할 수 있는 공직자를 양성하고자 이기우 총무국장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신뢰감과 가치를 높임으로써 광주시 3대 시책인 「공직기강 확립」,「민원지연 제로화」,「친절마인드 제고」를 더욱 강력하고 일관되게 추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광주시의 시책 추진에 필요한 공직자로서의 친절마인드를 함양함으로써,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모습으로 시민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새로운 마음가짐을 갖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