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
성남시는 오는 9월 5일~7일 ‘보육박람회’와 ‘보육인 한마음대회’를 연다.
시가 주최하고 성남시보육정보센터·성남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영유아와 가족, 어린이 보육 종사자, 관련학과 교수, 보육 관련 단체장 등 3,000여 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로 열린다.
‘보육박람회’는 9월 5일과 6일 양일간 성남시청 온누리홀, 한누리실, 누리홀, 너른못에서 펼쳐진다. 기념식과 강연 및 포럼, 동화구연대회, 가족놀이체험 행사, 사진전시회 등이 열린다. 아이와 함께 블록 쌓기, 물 그림 그리기, 장난감병원 놀이하기, 벼룩시장 등을 체험할 수 있고, 시민들이 응모한 ‘성남시 행복한 우리 아이’ 사진 90점을 관람할 수 있다.
‘보육인 한마음대회’ 는 9월 7일 신구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다. 보육종사자들이 한데 모여 협동바운딩, 풍선 지렁이, 피라미스 쌓기 등 단합체육대회를 하며, 동화구연대회 21명 수상자 시상, 보육유공자 18명에 대한 표창이 있다. 특별 초청한 미군 군악대의 공연도 열려 행사 분위기를 달군다.
현재 성남시에 소재한 어린이집은 국공립 50개소를 비롯해 민간(227), 가정 (467), 직장(23) 등 모두 767개소이다. 이곳에서 종사하는 보육인은 4,659명이며, 보육 아동 수는 2만3,006명이다. 안행부 통계에 따르면 인구 50만 명 이상 자치단체 가운데 성남시가 국공립어린이집을 가장 많이 설치·운영 중이다.
이에 더해 성남시는 2014년과 2015년 각각 8개소씩 16개소 국공립어린이집을 추가로 설치한다. 현재 5곳인 아이사랑놀이터도 확충해 2014년까지 양지동, 분당구청, 중원청소년수련관, 중앙동 등에 8개소를 추가 설치한다.
이와 함께 민간어린이집 보육교사 처우개선, 취사 인건비 지원, 냉·난방비 지원, 평가인증 보육 환경개선비 지원 등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