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찰, 12월 보행자 안전 특별대책 결과 보행자 사망 66.6% 감소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은 지난해 12월 한 달간 추진한「보행자 안전 특별대책」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 변화를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2026년 1월 말까지 특별대책을 한 달 더 연장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대책은 보행자 사고가 잦은 지역과 시간대를 중심으로 집중 단속, 현장중심 예방활동, 맞춤형 ...
![]() |
한국농어촌공사 곡성지사(지사장 이상천)은 29일,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 이동 헌혈차량에서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명나눔의 실천, 헌혈 봉사활동’을 펼쳤다.
곡성지사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상,하반기 ‘사랑의 헌혈’ 운동을 전개하여 안정적 혈액수급에 도움을 주고 있다. 대한 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에 따르면 학생들의 방학으로 인해 헌혈자가 급감소하여 혈액 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한다.
광주전남혈액원은 “매년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팔 걷고 도와주셔서 고맙다”며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유일한 수단인 헌혈을 통한 곡성지사의 꾸준한 이웃사랑 실천에 고마움을 전했다.
이상천 지사장은 “이번 헌혈 캠페인을 통해서 생명의 소중함과 희망 나눔의 참 의미를 일깨우고,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실천형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