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뫼직업재활센터 김상민 대표, 태백시에 고향사랑기부금·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 기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16일 가온뫼직업재활센터 김상민 대표가 태백시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과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가온뫼직업재활센터는 중증장애인을 고용해 인쇄물, 판촉물, 기념품, 명함, 책자, 리플렛 등 중증장애인생산품을 제작하는 직업재활시설로, 장애인 일자리...
일본 공무원들이 ‘상인 스마트워크 사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29일 성남시를 찾았다.
일본 총무성과 후생노동성 공무원 10명으로 꾸려진 방문단은 이날 오전 10시 성남시청 모란관에서 한국정보화진흥원 오성탁 팀장이 설명하는 ‘한국 스마트워크 사업 정책현황’을 경청했다.
또, 상권활성화재단 강헌수 본부장의 ‘상권활성화사업 스마트워크사업 적용 사례’를 설명 듣고 관련 영상을 시청했다.
이어 수정로 상권활성화구역 내 ‘김종규 과자점’을 방문해 과자점 주인이 ‘스마일로 앱(APP)’을 활용해 체계적으로 고객을 관리하고 실시간 상품·할인 정보를 홍보하는 현장을 체험했다.
시장 상인들의 문화센터 역할을 하는 신흥1동 소재 ‘스마일 카페’도 방문했다. 이곳에서 상권활성화재단측은 일본 방문단에게 컴퓨터 모니터 화면으로 상권통합관리시스템 관리를 시연했다.
일본 방문단은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한 상권통합관리시스템과 상권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디지털 영상장치(DS. Digital Sinage)에 큰 관심을 보여 정책 기획 입안하기로 했다.
성남시는 일본 방문단에 ‘스마트워크 사업’에 대해 자문해 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