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민들이 민원안내 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고, 접근이 쉽도록 개선-
제주시에서는 홈페이지내 민원안내종합 콘텐츠를 신설하여 민원인들이 한곳에서 민원안내서비스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개편 하였다.
새로 신설된 민원종합안내에는 14개 콘텐츠로 민원 1회 방문처리제, 사전심사청구제도, 민원종합안내, 민원수수료안내, 구술 또는 전화신청대상 민원안내, 민원처리현황, 유기한 민원단축처리, 민원편의시책, 시민행복 민생시책,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민고객의 권리헌장, 행정서비스 헌장으로 시민들이 알권리 충족 및 맞춤형으로 개편하여 23일부터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한편 지난 6월에는 제주시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획기적으로 행정중심에서 시민중심으로 개편하였으며, 시민과 관광객, 기업인란 등 신설 및 시민들이 직접 정책제안과 민원신고 등을 할 수 있는 시민참여란을 주 메뉴에 게시함으로서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홈페이지를 관리를 하고 있다.
앞으로 제주시에서는 홈페이지를 시민중심의 다양한 정보전달 및 습득, 그리고 시정참여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계획이다.
제주시 홈페이지에는 1일 평균 7천여명의 네티즌들이 찾고 있어 시정참여 유도와 사이버 행정서비스 욕구를 충족시키는 행정정보 포털 사이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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