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
www.twosome.co.kr)가 SBS드라마 <주군의 태양> 제작지원 기념으로 출시한 ‘롱블랙’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의 모델 소지섭은 ‘주군의 태양’에서 차가운 남자 ‘주중원’ 역을 맡았으며, 어제(8/22) <주군의 태양> 6회 방송에서는 까칠하고 차가운 캐릭터에 맞게 ‘롱블랙’만을 고집하며 태공실(공효진 분)의 음료도 ‘롱블랙’으로 주문하는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이 노출되었다.
투썸 ‘롱블랙’은 에스프레소보다 짧은 시간에 적은 양의 커피를 추출해 풍미를 극대화한 리스트레또(ristretto) 샷을 두 잔 넣은 음료로, 크레마(crema)가 살아있어 아메리카노보다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낸다. 특히 22일 방영된 <주군의 태양> 6회 방송에서 전파를 타 방송 직후 투썸플레이스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atwosomeplace)에 ‘롱블랙’ 관련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소지섭이 직접 투썸플레이스를 운영하며 실제로 투썸 커피를 좋아한다고 알려져 있고, 아이스 롱블랙의 경우 드라마 촬영 중에도 손에서 놓지 못할 정도였다”며 “현재 수목드라마 시청률 1위를 달리는 <주군의 태양>만큼 ‘롱블랙’도 더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투썸플레이스는 매월 23일을 ‘투썸 데이’로 지정해 디저트와 커피음료를 함께 구입하면 동일한 커피음료를 한잔 더 제공한다. 8월의 ‘투썸 데이’인 오늘, ‘롱블랙’도 투썸플레이스 전 매장에서 디저트 구매 시 두 잔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