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웃는 얼굴로 느끼는 문화의 향기
  • 김진규
  • 등록 2013-08-23 13:10:00

기사수정
  • - 8.30.「달서구첨단문화회관」→「웃는얼굴아트센터」로 명칭 변경 개관 -
  대구 달서구(구청장 곽대훈)는 문화예술의 메카 및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웃는얼굴아트센터」를 오는 30일 개관한다고 전했다.
 
  개청 25주년을 맞은 달서구는 금년 8월 인구 61만의 전국에서 두 번째로 큰 거대자치구로 발전하면서 문화·예술 부흥의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고 있다.
 
  2004년부터 지역예술단체와 각계 각층 구민들의 문화적 쉼터로서 자리잡은 첨단문화회관이 오는 8월 30일 별관 개관과 함께「웃는얼굴아트센터」로 새롭게 태어난다.
 
 「웃는얼굴아트센터」는 구민 모두가 항상 웃는얼굴로 행복하게 살아가며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품격있는 현대적 문화예술 공간을 의미한다.
 
  전국 최고시설의 공연장과 전시실이 있는 별관을 추가로 증축하고 1,000여명을 수용하는 야외공연장을 조성하는 등 새로운 문화·예술타운으로 면모를 갖춘 아트센터는 부지면적 18,815㎡에 당초 본관 연면적 6,248㎡에서 별관을 합쳐 9,231㎡ 규모로 확장되었다.
 
  별관은 지난 6월 지하 1층, 지상 2층의 건물로 준공되었고, 주요시설로는 지하에 음악연습실, 지상1층에 소공연장(와룡홀 212석), 전시실(두류갤러리), 야외공연장, 지상2층에 향토사료실, 문화강좌실이 있다. 2004년 개관한 본관에는 대공연장(청룡홀 455석), 도서실, 수영장, 컴퓨터실, 강의실 등의 문화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소공연장(와룡홀)은 대구의 첫 전문공연장으로써 연주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스타인웨이, 파치올리 명품 피아노를 갖추고 있어 더욱 수준 높은 공연을 할 수 있도록 시설을 완비하였다.
 
  아울러, 달서구는 출범 25주년 및 웃는얼굴아트센터 개관을 기념하는 「웃는얼굴 문화축전」을 성대하게 개최한다고 밝혔다.
 
 ▶8.30.개관일 행사
 
  - 먼저 청룡홀(대공연장)에서 오후 3시 30분 ‘스마일링 가족사랑 동요한마당’을 개최한다. 동요한마당은 학교폭력, 청소년 자살문제 등 가족간 유대감 결여에 따른 흔들리는 사회분위기를 다잡아 보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이날 대회에는 가족팀과 학교?단체팀 등 총 21개팀 400여명이 참가하며 부문별 각 7개 팀을 선정하여 상장과 시상금을 전달한다.
  - 오후 5시 30분 웃는얼굴아트센터 별관 입구에서 테이프 커팅, 시설투어 등 개관행사가 이루어진다.
  - 오후 5시 50분 야외공연장에서 4개구(중,동/서/남구) 문화원 찬조공연 후 오후 7시 주민 1,000여명을 모시고 국내 정상급 인기가수들이 출연하는 축하공연인 ‘월드빅쇼’가 펼쳐진다.
  - ‘월드빅쇼’는 가수 김양이 진행을 맡고 송대관(네박자), 문연주(잡지마), 조승구(둠바둠바), 소명(유쾌상쾌통쾌), 민지(초혼) 등 15명의 가수가 출연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흥겨운 한마당을 연출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 또한 두류갤러리(별관 전시실) 개관기념으로 8월 30일부터 9월 27일까지(29일간) ‘열정의 균형’전을 연다. ‘열정의 균형’에서는 독특한 창작   에너지로 자신만의 작업세계를 불태우는 일곱 명의 작가를 만나 본다.
 
  ▶8월 31일 오후 5시 청룡홀(대공연장)에서는 ‘SBS 김정택 챔버오케스트라 초청음악회’에서 피아노 독주, 챔버연주, 섹소폰, 성악 등으로 즐거운 저녁시간을 선사한다.
 
  ▶9월 1일 오후 3시와 6시 와룡홀(소공연장)에서는 박정자와 친구들이 들려주는 낭독공연 ‘엄마를 부탁해’를 준비했다. 8.31음악회와 9.1낭독공연은 8월22일부터 1인 2매 한정 무료좌석권을 배부할 예정이다(☎웃는얼굴아트센터 667-5735).
 
  ▶9월 3일부터 9월 27까지 와룡홀(소공연장)에서는 13회에 걸쳐 다양한 프리뷰공연을 준비했다.
  ▶그 밖에 사전공연 ? 전시로 8월 10부터 8월 23일까지 전시회,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개최된다.
 
  또한 달서구는 웃는얼굴아트센터 개관에 발맞춰 주변 일대에 조성중인 출판산업단지와 대명천 생태개발, 장기공원 개발로 삼박자를 고루 갖추고  모든 계층의 구민들이 찾고 싶고 이용하고 싶은 창조지식문화 복합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곽대훈 달서구청장은 “웃는얼굴아트센터 개관을 계기로 새정부의 문화융성 기조에 부합하는 선도적인 문화예술 인프라를 구축하여, 새로운 4반세기는 구민이 프로그램을 기획/참여하여 다 함께 즐기는 문화창조 중심도시 구현에 구민들의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부서 : 문화체육과 문화관광팀(667-2173)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 제17회 방어진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 ]제17회 방어진축제가 9월 6일 오후 5시부터 방어동 울산 수협 방어진위판장 일원에서 ‘함께 걷는 그대와 나, 우리는 방어진 사람’이라는 슬로건으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하여 동구청장,국회의원, 지역 의원, 지역 기관 단체장, 주민 등 2,000여 명이 참여하여 뜨거운 축제의 열기로 가득 ...
  2. 울산 동구 마을교사 역량강화 교육 운영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 동구는 마을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마을교육 활동 확대를 위해 9월 7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구청 대강당에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지역에서 활동 중인 마을교사 9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학생이 주도하는 배움 방식을 다루는 ‘프로젝트 수업의 이해’(강사...
  3. 중구, 2025년 간부 공무원 폭력 예방 특별 교육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9월 5일 오후 2시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간부 공무원 폭력 예방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허지원 젠더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나서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성 인지...
  4. 중구, 울산큰애기 마을교사 활동 공유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9월 5일 오전 10시 30분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울산큰애기 마을교사 활동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활동 공유회는 울산큰애기 마을교사의 활동 현황을 점검하고 상호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울산시교육청 관계자,...
  5. 제44차 UN 세계평화의 날 울산시민행사 성황 [뉴스21일간=임정훈 ]제44차 유엔(UN) 세계평화의 날을 기념하는 울산시민행사가 5일 울산시의회 3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NGO 단체 따뜻한손길이 주관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최종현 전 네덜란드대사, 이정일 울산시 국제관계대사, 최연충 추진위원장, 박병규 따뜻한손길 대표를 비롯해 다문화가정 시..
  6. 인공지능·디지털 연수로 학교 행정 효율 높인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9일부터 12일까지 남구 종하이노베이션센터에서 교육행정직과 교육공무직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디지털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과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실무 연수로 학교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현장 행정 서비스의...
  7. 울산 화평교회,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 추석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100만원 후원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화평교회(담임목사 장지훈)는 9월 12일 금요일 10시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홀몸어르신, 저소득가정 등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더불어 살아가...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