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용인시 동부 3개 도서관(중앙/포곡/모현)은 9월부터 유아 및 초등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지역 독서문화 활성화 및 평생교육의 장을 마련하고자 상반기에 이어 ‘문화교실’을 운영하며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용인중앙도서관은 성인을 대상으로 자녀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토탈공예’와 ‘내 아이를 위한 맞춤 독서지도’를 선보이고 포곡도서관은 ‘자녀논술지도’와 ‘인문학 북아트’, 모현도서관은 ‘자녀 글쓰기 지도’를 각각 진행한다.
또한 용인중앙도서관은 어린이를 위한 강좌로 동화책을 읽고 발표력을 길러보는 ‘동화랑 발표랑’(6~7세, 초등학교 1~2학년), 체계적인 독서를 하게 해주는 ‘독서포트폴리오 만들기’(초등학교 1~6학년), 엄마랑 만들기를 하면서 재미있게 과학을 접하고 창의력을 키우는 ‘엄마와 함께해요 창의과학교실(6~7세)’를 운영한다.
포곡도서관은 ‘어린이 스피치’(6~7세, 초등학교 1~2학년), 모현도서관은 ‘동화랑 발표랑’(6~7세, 초등학교 1~2학년)과 ‘엄마와 함께 책놀이’(4~7세)를 각각 펼친다.
접수는 중앙도서관은 8월 19일 9시 30분, 포곡?모현도서관 8월 20일 9시 30분부터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반드시 참여할 학생의 회원 ID로 신청해야 한다.
각 강좌는 8~10회로 진행되며, 용인중앙도서관의 ‘엄마와 함께해요 창의과학교실’과 ‘독서포트폴리오 만들기’는 1, 2기로 나눠 5회씩 운영, 2기를 10월 1일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모든 강좌는 무료이고, 수업에 따라 재료비만 내면 참여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yonginlib.go.kr) 도서관 소식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 : 용인중앙도서관 031-324-4687)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